새소식

반응형
Back-end/패스트캠퍼스 국비지원

[패스트캠퍼스] 스프링 강의 - 5주차. Spring 시작하기

  • -
반응형

※ 패스트캠퍼스 포스팅들은 패스트캠퍼스 국비지원교육 'Java & Spring으로 시작하는 웹 프로그래밍'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나름의 회고를 남겨놓은 글입니다.

 

 

이번 주차부터는 드디어 스프링 강의 듣기 시작한다. 너무 배워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배울 수 있어서 너무 기대가 된다. 이번주에 들은 강의 내용은 스프링에 들어가기 앞서 웹 프로그래밍 및 백엔드 지식에 필요한 것들을 배운 시간이 되었다. 정말 기본부터 시작해서 점점 세세하게 가르쳐 주시기 때문에 놓치는 부분이 잘 생기지 않는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다.

 

그 전에도 다른 백엔드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보았지만 서버와 클라이언트 관점에서 깊이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정말 자세하게 원격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관점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어떤 관계에 있고 둘이 데이터를 어떻게 주고 받는 것인지를 머릿속에 각인시킬 수 있게 되었다.

 

웬만한 스프링 강의들은 intellij IDEA에서 환경을 구축하여 하는데 사실 이는 라이센스가 없으면 해당 IDEA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조금 찝찝한 감이 있을 것 같았는데 이번 국비지원 스프링 강의는 초반부에 STS로 실습을 하기 때문에 sts환경도 사용해 볼 수 있었다는 점이 굉장히 큰 이점이 된 것 같다.

 

처음 진행한 실습은 요일을 출력하는 프로젝트로 코드 자체는 굉장히 간단하지만 여기에 스프링의 애너테이션을 사용하여 구현했다는 것이 의미가 있었다. 아래는 내가 스프링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처음 서버에 접속하여 띄운 첫번째 모습이다!

한 번 해 보니 정말 별 거 없다는 생각과 같이 자신감이 생길 수 있었고 더 공부해 보고 싶은 것이 많아졌다.

 

 

반응형
Contents

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

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.